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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꿀팁 라이프

코너킥 분석과 유저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결과 분석

by 2seoulkyuem 2024. 10.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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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킥 분석과 유저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코너킥 분석과 유저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코너킥 분석 결과

경기결과에 따른 인사이트

  • 경기가 비긴 경우를 제외하고, 코너킥은 1번 진행된 경우가 가장 많았다.
  • 경기 결과에 따라 코너킥 횟수를 비교 분석하였다.
  • MatchInfoDTO 변수들을 시각화하여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

  1. 경기 결과에 따라, 코너킥 평균 횟수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2. 승리한 팀의 경우 코너킥 기회가 조금 더 많았다.
  3. 패배한 팀에서도 특정 경기에서 높은 코너킥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매치 상세 기록 분석

경기 상태 코너킥 평균
승리 2.5
무승부 2.0
패배 1.7

적용된 특성 및 전술 분석

  • 훈련 코치는 각 선수에게 배정할 수 있으며, 코치의 특성 능력은 해당 선수에게 영향을 미친다.
  • 게임 내에서 특정 특성을 발동하면 표시되고, 설정을 통해 끌 수 있다.

``` 이 분석 결과는 피파온라인 5의 전술적 접근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경기 상황에 따른 코너킥의 빈도 및 효과를 고려한 전략 수립이 필요함을 보여줍니다.피파온라인 5의 코너킥 분석 결과에 따라 모집할 수 있는 훈련 코치의 등급, 확률, 인원이 결정되며 매일 자정에 리스트가 갱신됩니다. CP를 사용해 리스트를 새로고침하면, 능력에 따라 새로운 훈련 코치들이 등장합니다. 훈련 코치는 메인 화면 상단의 메뉴에서 팀 관리 - 훈련 코치 항목을 통해 배정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훈련 코치 관리 방법:

  1. 모집: 매일 자정에 갱신되는 코치 리스트에서 선택하여 모집합니다.
  2. 배정: 코치를 팀에 배정하여 특정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관리: 추가로 필요하지 않은 코치는 해고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피파온라인 4는 타 게임에서의 강화 확률 조작 논란을 반영하여, 강화 확률에 대한 정보와 데이터를 일부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1강에서 2강으로 강화하는 과정에서 표기는 100%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실패할 수 있는 경우가 발행합니다. 훈련 코치 및 강화 관련 정보 공시:

코너킥 분석과 유저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코너킥 분석과 유저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항목 설명
등급 적용 가능한 훈련 코치의 등급을 나타냅니다.
확률 코치 모집이나 강화 성공의 확률을 의미합니다.
인원 한 번에 모집 가능한 코치의 최대 인원을 나타냅니다.
자정 갱신 매일 자정에 코치 리스트 및 강화 확률이 업데이트 됩니다.
실패 사례 강화 과정에서 의도와 다르게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피파온라인 5 및 4는 훈련 코치와 강화 시스템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게임의 공정성투명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유저들에게 보다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저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복잡한 코드 구조 개선

피파온라인 5의 새로운 게임 모드 추가 작업은 절차의 복잡성으로 인해 여러 도전을 안겨주었습니다. 초기 개발의 문제점 중 하나는 공식경기만 출력되는 것이었으며, 이는 코드 구성의 혼잡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유저서비스 코드 리팩토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세스를 단순화했습니다.

  • 복잡한 코드 구조로 인해 개발과 수정, 리뷰가 어려웠습니다.
  • 유저 서비스 내 7개의 메서드가 혼잡함을 가중시켰습니다.
  • 각 기능들이 한 곳에 집중되면서 코드가 비대해졌습니다.
개선 전 개선 후
모든 기능이 한 파일에 집중 기능 별 모듈화
복잡한 리뷰 및 수정 간소화된 작업 흐름

개발 초기엔 유저서비스 한 곳에서 개발을 진행했지만, 서비스 분류를 통해 사용자 경험과 코드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 대리 낙찰, 강화 확률 데이터 공개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며 유저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유저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후 피파온라인 5의 게임 모드 추가에 관해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넥슨이 제공한 강화 시도 정보를 분석해보면, 강화 부스터 게이지가 100% 채워진 상태에서의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1강에서 2강으로의 강화에서는 부스터 게이지가 50%일 때, 성공 확률이 50%로 나타납니다. 이는 강화 시도 시의 계산식을 통해 도출된 결과로, 풀게이지 상태의 성공 확률인 100%에 현재의 부스트 게이지 비율을 곱한 것입니다. 피파온라인 5의 출시 시점 예상과 관련해서는, 일반 유저로서는 그 정확한 시점을 알기 어렵습니다. 한국은 피파온라인의 종주국으로, 출시 일정이 국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록 유저들 사이에 불만이 많지만, 개발사는 피드백을 수렴하려고 노력하고 있어 이러한 점들이 출시를 더디게 할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로서는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월드컵이 끝난 후 1년 안에 피파온라인 5를 출시하는 방안
  2. 기존 피파온라인 4의 아이콘 재평가와 엔진 업데이트로 3년 이상 운영하는 방안

물론, 월드컵 이전에 피파온라인 5를 출시하는 경우도 고려할 수 있지만, 그럴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표 형식으로 성공 확률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강화 상태 부스터 게이지(%) 성공 확률(%)
1강 -> 2강 50% 50%
풀 게이지 상태 100% 100%

결론적으로 피파온라인 5의 출시는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하며, 유저들의 피드백과 시장의 상황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전략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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